본문 바로가기
정보/휴대폰

[휴대폰] 핸드폰 구매시 부가서비스 꼭 들어야 하나요?

by 불빛_ 2019. 4. 3.
반응형


핸드폰 구매시 부가서비스 꼭 들어야 하나요?



이전 글에서 부가서비스를 확인하는 방법과

핸드폰 구매 후 부가서비스를 확인해야 되는 이유를

정확~하게 알려드렸습니다.


(이전 글 - 핸드폰 부가서비스 확인하는 방법 참고)

(이전 글 - 핸드폰 구매 후 부가서비스를 확인해야하는 이유 참고)


그렇다면 이번에는 핸드폰 구매 시 부가서비스를 들어야 한다는데

꼭 들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.




핸드폰 구매시 부가서비스 꼭 가입해야 하나요?


이전 글에서 핸드폰 구매 시 유료부가서비스를 가입시키고

일정 기간이 지나면 판매자에게 이익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.

그렇기 때문에 판매자는 어떻게든 부가서비스를 넣으려고 할 것입니다.


어떤 식으로 부가서비스를 가입시킬까요?

판매자는 구매자에게 핸드폰을 구매하시려면

이러한 부가서비스를 필수로! 들어야 하고

필수로! 몇개월 유지시켜야한다고 얘기합니다.


만약에 여러분이 핸드폰을 구매하러 갔는데

이런 판매자를 만난다면 그냥 아무 말 하지 마시고

조용히 매장을 빠져나오시면 됩니다.

유료부가서비스는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것이 없습니다.


단, 금전적인 지원(보조금)을 받고 구매하였다면

판매자와 약속한 부가서비스를 약속한 기간 동안 유지해줘야 합니다.




결론


핸드폰을 구매할 때 부가서비스를 꼭 가입해야 하는가에 대해

설명해드렸는데 잘 이해가 가셨으리라 생각합니다.


항상 말씀드리지만 모든 판매자가 나쁘지는 않습니다.

친절하신 분들도 많고 양심적인 분들도 많습니다.


하지만 구매자가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다 싶으면

어떻게든 하나라도 더 뽑아먹으려는 일부가 있기에

아직도 당하는 사람들이 생깁니다.


마지막으로 확실히 말씀드리면 핸드폰 구매 시

판매자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받고 구매한 것이 아니라면

부가서비스 가입 여부는 구매자의 자유!입니다.

끝.



반응형